16.05.2022

콘데어 가습기가 보호하는 세계적인 예술품

영국 하트퍼드셔에 위치한 명문 헨리 무어 재단에 2대의 콘데어 RS 스팀 가습기가 설치되었습니다. 헨리 무어는 인물 조각상으로 잘 알려진 유명한 예술가입니다. 헨리 무어 재단은 예술가 헨리 무어가 생전에 미술 교육과 홍보를 위해 설립한 자선 단체입니다. 헨리 무어 재단의 하트퍼드셔 본부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많은 예술 작품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콘데어 가습기는 40~60% 범위의 정확한 습도 제어를 통해 귀중한 전시품이 완벽하게 보존되도록 합니다. 헨리 무어 재단은 이전에도 콘데어 가습기를 사용하며 가습기의 신뢰성에 만족했었고 습도 제어 강화를 위하여 교체 시점이 도래하자 다시 가습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인 콘데어를 선택하였습니다.

기술 매니저인 팀 체셔는 "귀중한 예술품을 보관하는 대형 아카이브 매장의 상대 습도(RH)를 안전하게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가습법이 필요했는데, 콘데어가 이러한 필수 요건을 성공적으로 충족시켰습니다. 작업 공간과 건물의 인프라로 인해 몇몇 어려움이 있었지만 뛰어난 설치 팀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콘데어의 가습기를 다시 선택하겠느냐는 질문에 "네! 제 대답은 주저없이 그렇다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전의 습도 제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리 그린에서 증발식 가습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 곳에서는 증발식 시스템으로 제어하는 것보다 더 세밀한 습도 제어가 필요했기에 콘데어 RS를 선택했습니다. 콘데어 RS는 저항성 증기 가습기로 일반 상수도로 작동할 경우 ±5%, RO 용수로 작동할 경우 ±2%의 습도 제어가 가능한 가습기입니다.

아카이브 저장 구역을 담당하는 2대의 공조기는 본관 건물 외부에 위치하고 있어 콘데어는 IP55 등급 캐비닛이 있는 콘데어 RS OC 모델을 공급했습니다. 보호 하우징에 표준 가습기를 설치하는 대신 콘데어 RS OC모델은 특수 제작된 내후성 및 온도 제어 케이스가 있습니다. 따라서 공간을 훨씬 적게 차지하고 설치가 더 쉽습니다. 실외용 가습기로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로 설치 공간이 가장 작으며 리프팅 핸들이 포함되어 있어 현장 운반이 용이합니다.

헨리 무어(1898-1986)는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영국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당대 가장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조각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보통 기대고 있는 인물이나 어머니와 아이를 묘사하며, 구멍이 뚫려 있거나 빈 공간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어는 조각품과 함께 종이에 드로잉과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였습니다. 헨리 무어 재단에는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이 페리 그린의 스튜디오와 정원을 방문하여 헨리 무어의 작품을 관람합니다.

뉴스로 돌아가기
Two Condair RS steam humidifiers have recently been installed at the prestigious Henry Moore Foundation in Hertfordshire

헨리 무어(1898-1986)는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영국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당대 가장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조각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보통 기대고 있는 인물이나 어머니와 아이를 묘사하며, 구멍이 뚫려 있거나 빈 공간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도 조절에 대한 무료 상담을 받아보세요.


Get free expert advice on humidification or dehumidification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