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6.2022

콘데어 ME를 채택한 웨더라이트 냉각

콘데어 ME 증발식 가습기는 웨더라이트(Weatherite)가 데이터 센터 및 통신 고객사의 냉각 시스템 에너지 소비를 최대 80%까지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콘데어의 증발식 가습기는 웨더라이트의 혁신적인 Adtec-D 자유 공기 냉각 장치에 단열 냉각을 제공합니다. 콘데어 ME는 시스템의 냉각 용량을 향상시켜 특정 적용에 있어서는 Adtec-D가 기계식 냉각을 완전히 대체하기도 합니다.

Adtec-D는 건물 내부나 외부에 설치할 수 있는 독립형 모듈식 냉각 시스템입니다. 데이터 센터나 통신 환경에서는 연중 대부분의 기간 동안 외기 냉각 모드로 작동하며 외부 공기만을 사용하여 내부 공기를 냉각합니다. 외부 온도가 약 20°C까지 상승하면 Adtec-D는 단열 냉각 모드로 전환됩니다. 유입된 공기는 콘데어 ME를 통과하여 물을 증발시켜 신선한 공기로 만들고 최대 12°C까지 냉각합니다.

웨더라이트의 Adtec-D는 자유 공기와 증발 냉각을 결합하여 최근 영국의 선도적인 통신 공급업체 800곳 이상에 있는 개폐실의 DX 기계식 냉각을 완전히 대체했습니다. 현재까지 이 프로젝트에 총 1,500여 대의 Adtec-D가 배치되었습니다. 기존 30kW DX 및 자유 공기 냉각 장치는 요구되는 내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연간 약 71,000kWh를 소비하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작동했습니다. 교체된 30kW Adtec-D 냉각 장치는 동일한 연간 냉각 부하를 충족하는 데 단 14,000kWh만 소비합니다. 그 결과 고객사는 8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었고, 영국 전역의 개보수 프로젝트 전체에서 연간 83.3MWh의 전력 절감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웨더라이트의 기술 매니저인 앤디 루이스(Andy Lewis)는 "Adtec-D는 DX 냉각기를 계속 가동하는 대신 자유 공기 냉각을 활용하고자 하는 통신사 또는 DC 고객에게 이상적인 개보수 솔루션입니다. 15~80kW의 현열 냉각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듈로 제공되는 Adtec-D는 일반적으로 최대 출력에서도 15 이상의 에너지 효율 비율로 작동합니다. 콘데어가 공급하는 증발 냉각 기술을 통해 Adtec-D는 F-가스 냉매에 의존하지 않고도 유럽 기후의 더운 달에도 허용 가능한 ASHRAE(미국 공조냉동공학회) 기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웨더라이트는 HVAC 솔루션에 최고 품질의 부품만을 사용하며, 여기에는 콘데어의 증발식 가습기가 포함됩니다. 콘데어 제품은 운영, 제어, 위생 관리에 대한 우리의 요구 사항을 확실하게 충족했고, 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콘데어가 제공한 지원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라고 기술 매니저인 앤디 루이스가 말했습니다.

콘데어 영국의 영업 이사인 데이브 마샬-조지는 "영국의 통신 부문에 있어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목표의 달성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웨더라이트와 파트너사가 되어 영광입니다. 콘데어는 광범위한 가습기 제품군을 갖추고 OEM과 협력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이 있습니다. 웨더라이트의 Adtec-D에 통합된 증발식 가습기는 표준 콘데어 ME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일부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콘데어가 고객에 맞게 혁신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개발한 하나의 예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웨더라이트는 영국의 대표적인 주문 제작형 HVAC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 회사는 다양한 AHU, 열 회수 시스템, 패키지형 옥상 장비 및 공냉식 냉각기를 제작합니다.

뉴스로 돌아가기
Adtec-D cooler with Condair ME evaporative humidifier

Adtec-D with Condair ME evaporative cooling technology

Adtec-D free air and evaporative cooling modes

증발 냉각에 대한 전문가 상담 받기


증발 냉각에 대한 전문가 무료 상담 받기

COOLING PODCAST

증발 냉각에 가습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팟캐스트를 들어보세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