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2일

가습기가 도축 고기 무게 감소를 줄여줌

콘데어(Condair) 제트스프레이(JetSpray) 가습기가 도축 장비 전문회사인 GM 스틸(GM Steel)을 도와 도축 후 습기 감소로 인한 고기 무게 감소를 최대 1.5%까지 줄였습니다. 냉방 지역의 높은 습도를 균일하게 유지함으로써, GM 스틸(GM Steel)은 도축 후 고기의 습기 감소를 약 2.5%에서 1% 이하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1주일에 3,500마리를 도축하며, 평균 소고기 값이 $4/kg인 도축장의 경우 이 기술을 사용하면 냉장실에 단지 증발 습기를 불어 넣음으로써 500,000kg 이상 소고기의 습도 감소를 방지하여 매년 2백만 달러 이상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GM 스틸(GM Steel) 컨설턴트인 Robert Ten Cate는 이 프로세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도축장에서 가져오는 고기는 촉촉하며 따뜻합니다. 고기가 냉장실에 보관되면,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노출된 표면의 습기를 빼앗아 갑니다. 그 양은 도축장의 냉동 기술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전체 무게의 1.2-2.5% 범위이며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제트스프레이(JetSpray) 가습기를 사용하여 냉장실에 높은 습도를 유지함으로써 고기의 습기 감소가 억제되고 감소되는 양은 1% 이하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

“독립 기관의 실험에 따르면 냉장 기간에 최적의 습도를 유지하면 냉장실 또는 고기에 응축 현상이 나타나지 않게 하면서 고기 무게 감소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기를 습하게 하더라도 고기 표면에 습기가 생기게 하지 않으며 세균 증식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Robert는 계속해서 말하기를, “실제로, 고객의 실험에 따르면 높은 습도는 실제로는 세균을 증식시키는 것이 아니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높은 습도는 공기의 전도성을 향상하여 결과적으로 고기로부터의 열 전달을 증가시켰습니다. 일부 시설에서는 요구되는 고기 보관 온도에 도달하기 위한 냉장 소요 시간이 현저히 감소되는 것도 경험하였습니다. 고기의 온도가 더 빨리 내려감에 따라 세균 증식이 억제되었습니다.

“더 빠른 냉동의 또 다른 커다란 혜택은 냉장 시스템이 사용하는 에너지 소비의 감소입니다. 고객들은 고기에서 방출되는 개선된 열 전도 효율 덕분에 냉장실의 최적 습도를 유지하면서도 최대 10%까지 에너지 사용량이 감소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Robert는 이렇게 결론을 짓습니다.

제트스프레이(JetSpray) 가습기는 7.5미크론 크기 밖에 안 되는 미세 입자를 가진 분무를 만들기 위해 압축 공기와 물을 섞는 정밀 가공 노즐을 줄을 지어 구성하였습니다. 이 노즐 선은 냉장 시스템의 증발 코일 바로 앞단에 장착되어 기류가 냉장실에 들어가면서 기류에 습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극히 섬세한 분무 상태는 습기가 공기에 흡수되도록 하면서도, 냉장실 내부를 축축하게 하는 것은 방지합니다. 압축 공기의 흐름도 또한 물방울 형성을 방지합니다. 노즐 안에 있는 아주 작은 바늘은 자가 세척 장치로 작동하여 막힘을 방지함으로써 시스템에 잔고장이 없게 하고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게 해줍니다.

제트스프레이(JetSpray) 가습기는 위생 측면을 최고로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음식 처리 시설에 사용할 때 안성맞춤입니다. 남아 있는 모든 미생물을 죽이기 위한 급수의 자외선 세정 처리를 하기 전에, 역삼투압 정수 필터를 사용하여 급수에서 모든 미네랄을 제거합니다. 추가로, 시스템에는 정기적인 자동 배수 및 정화 사이클이 포함되어 있어 물이 남아 정체되지 않도록 합니다.

Back to the News overview

더 큰 이익을 위한 여정을 오늘 시작해 보십시오.

Complete the form and a humidity expert will be in touch

관련 내용

Cold storage humidification

Preventing weight loss and improving shelf-life of produce.

더 읽어보기

제트스프레이(Condair JetSpray), 수산물 가공 공장에 매년 백만 달러 이익 증대

콘데어(Condair)의 제트스프레이(JetSpray) 가습기는 냉장 장비 전문 회사인 ICS 쿨 에너지의 이익을 매년 백만 달러씩 증대하는데 기여하여 이 회사를 세계 최고의 생선 통조림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더 읽어보기

샘카웁(Samkaup) 슈퍼마켓의 과일과 채소에 최대 30% 적은 무게 감소 효과

콘데어(Condair) 가습기는 아이슬란드 슈퍼마켓 체인의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과일과 채소의 무게 감소를 줄였습니다.

더 읽어보기